세종시, 합강 태극캠핑장 조성
세종시, 합강 태극캠핑장 조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권기금 34억원 투입, 올 6월 착공 11월 준공, 가족 여행지 정착, 장애인ㆍ취약계층도 이용 기회 제공

이춘희 시장은 19일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시는 시민들의 레저ㆍ문화 시설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으나, 레저 인프라가 부족하다”며 “올 11월까지 합강오토캠핑장 안에 누구나 손쉽게 야외 캠핑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간편 태극캠핑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이춘희 시장은 19일 정례브리핑에서 합강 태극캠핑장 조성게획을 발표 하고 있다.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는 세종시민들이 손쉽게 이용 하수 있도록 주말 예약시 30%를 세종시민들에게 배정하고 나머지는 외부인 들이 이용 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합강 태극캠핑장 운영은 시에서 관리하고 필요시 민간위탁으로 변경할 계획이며, 입장료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으나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진입이 불편한 도로는 세종시 개발계획에 반영하여 도로를 정비하고 그늘막 설치 등 으로 이용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태극캠핑장 조성과 합강오토캠핑장 시설 보강을 위해 지난 4월말 기재부로부터 복권기금 34억 4,500만원을 지원받아, 현재 설계 용역 중이며, 11월에 준공한 뒤 시범운영을 거쳐 2017년초 본격 개장할 계획이다.

세종시는 합강 일원에 ▲태극캠핑장 카라반, 캐빈하우스 등 간편 시설 설치 ▲합강오토캠핑장 편의시설 확충 ▲다목적 생활체육시설 정비 확충 ▲광역상수도 수돗물 공급 등 4개 사업을 벌이게 된다.

태극캠핑장은 일반 시민은 물론 장애인과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들이 계절에 관계 없이 편리하게 캠핑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카라반 22대와 캐빈하우스 7동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합강오토캠핑장의 재래식 화장실을 교체하고, 샤워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이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고사한 수목을 교체하고 주변에 무궁화 나무를 심어 실질적 행정수도인 세종시의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캠핑장 내 설치된의 기존 축구장, 배드민턴장, 배구장 등의 시설을 보강․정비하고,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시설을 추가 확충한다.

또 광역상수도 공급으로 가뭄 때 캠핑활동에 어려움 겪어온 합강오토캠핑장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수도관 확충을 10월까지 하기로 했다.

태극캠핑장이 조성되면 합강오토캠핑장과 더불어 합강공원 일원이 가족여행 명품 힐링 장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