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을 찾아봐요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을 찾아봐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2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지유치원, 2016학년도 1기‘학부모 유치원’ 운영

양지유치원(원장 박수미)이 재원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를 위한 사랑의 기술을 익히고 공감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 양지유치원이 지난 19일 실시한 첫 학부모 유치원 강좌인‘아이들 안에서 인성 찾아주기’(사진제공 = 세종시교육청)
양지유치원은 내달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소통과 존중의 행복한 동행’을 목표로,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인 ‘2016학년도 1기 학부모 유치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사랑으로 성장하기, 안전하게 성장하기,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주제로, 전문강사의 강의로 6회 동안 이루어진다.

강의내용으로는 ▲아이들 안에서 인성 찾아주기 ▲자녀의 좋은 습관을 돕는 부모역할 ▲자녀의 바른 인터넷 활용 돕기 ▲자녀와 함께 보는 그림책 ▲ 우리 아이의 소중한 권리 찾기 ▲변화하는 세상, 행복한 인재로 키우는 진로교육이다.

학부모 유치원은 지난 19일 첫 실시한 ‘아이들 안에서 인성 찾아주기’를 시작으로 학부모 수요와 특성, 자녀발달단계 등을 고려한 맞춤형교육으로 추진돼 학부모의 교육참여와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지유치원은 4회 이상 참여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박수미 원장은 “이번 ‘1기 학부모 유치원’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올배를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면서, “유치원과 학부모간 상호 소통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