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대덕구청장, 기후변화 폭염․폭우 조기대응 당부
박수범 대덕구청장, 기후변화 폭염․폭우 조기대응 당부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5.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카바이러스 대비 적극적 방재 등 재해종합 대응 주문
대전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23일 폭염․폭우와 관련한 재해 발생과 관련 조기대응과 함께 지카바이스에 대비한 방재활동을 철저히 실시해 줄 것을 구 관련부서에 주문했다고 밝혔다.
▲ 2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 모습 (사진제공- 대덕구청)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날 오전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5월임에도 불구하고 때이른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하절기보다 앞선 폭염 및 폭우와 관련한 재해에 발빠르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기후 변화 등으로 계절적 재난 발생에 따른 대응 시기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며 “재해, 재난 발생예방에 선제적이며 적극적인 대비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아직 우려할 수준은 아니지만 국내에 지카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모기 등 질병 매개체에 대한 방재 활동도 적극적으로 실시해야 한다”며 “주민들이 자칫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보건소 등 관련 부서에서는 적극적인 방재활동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지난 20일부터 3일 동안 열린 ‘2016 금강로하스축제’와 관련해서는 “축제의 성과와 문제점을 따지기 이전에 어려운 여건과 무더위 속에서 고생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후 이번 축제에서 나타난 성과와 문제점을 철저히 검토해 더욱 전국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로 삼아달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