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가족통합지원센터 혜택 골고루 사각지대 없게!
금산군, 가족통합지원센터 혜택 골고루 사각지대 없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개관, 육아·언어·요리 등 프로그램 운영
충남 금산군은 건강가정 육성의 역할을 담당할「금산군건강가정지원센터」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 가족통합지원센터 개관 (사진제공- 금산군청)
지난 20일 오후 4시 가족통합지원센터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금산군‘박동철’군수, 김왕수 군의회 의장, 유관기관장 및 건강가정·다문화센터장, 다문화가족, 지역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기존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989년 준공된 건물로 그동안 군수관사로 사용돼오다 2007년부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활용돼 왔다. 건물 노후화로 공간이 협소하고 신축이 불가피한 상태였다.

▲ 가족통합지원센터 개관 (사진제공- 금산군청)
30억원이 투입된 신축건물은 1층에 다문화·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이 복합된 통합사무실이 운영되고 육아돌봄방, 장난감도서관, 상담실 등이 들어섰다. 2층에는 다목적실(강당, 취미, 건강프로그램 등 운영), 요리실, 교육실(3실), 컴퓨터실, 노래방, 언어발달실이 있어 외국인을 위한 지원 시설과 주민들의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부여되고 있다.

운영은 지역민을 위한 가족프로그램 및 일과 양육을 지원하는 공동육아나눔터, 워킹맘 워킹대디지원, 상담, 문화, 역량강화, 협의체 및 네트워크 구축, 취업 및 창업교육 등에 초점이 맞춰진다.

군관계자는 “통합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 가족과의 정서적 가치와 개별센터간의 통합, 중복 수혜 및 사각지대 최소화 측면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복지, 교육 취업 등 실질적인 수혜중심의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문의 및 신청은 041)750-3990, 751-3990 / 이메일 rainbow3990@hanmail.net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