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통계청, 야구장 찾아 “2016 경제총조사” 홍보
충청지방통계청, 야구장 찾아 “2016 경제총조사” 홍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5.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산업의 규모와 구조 파악 위해 5년마다 실시하는 전수조사

충청지방통계청(청장 진찬우)은 지난 5월 27일 대전시 중구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야구 관람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7일부터 실시하는‘2016 경제총조사’홍보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경제총조사 야구장 찾아 홍보 모습 (사진제공- 통계청)
이번 야구장 홍보는 충청권에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한화이글스의 경기와 연계하여 진행되었는데, 장외에서는 부스를 설치하고 안내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배부하였고, 장내에서는 시구, 전광판 메시지를 통하여 ‘총조사’를 알리는 한편, 퀴즈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관람객들과 정보를 공유하였다.
▲ 경제총조사 야구장 찾아 홍보 모습 (사진제공- 통계청)
경제총조사는 우리나라 전체 산업의 규모와 구조를 통일된 기준으로 파악하기 위해 종사자 1인 이상인 사업체를 대상으로 5년마다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2011년 1회 조사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로 실시하는 조사이다.

진찬우 청장은 “경제총조사는 지난 5년간 우리 경제구조의 변화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어 국가정책 뿐만 아니라 사업자 분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조사”라며“2016 경제총조사 실시에 조사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국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경제총조사 결과(잠정)는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하며 소통·협력하는 정부3.0 패러다임에 따라 통계청 홈페이지 및 KOSIS(국가통계포털) 등에 올해 12월(확정 ‘17년 6월) 공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