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자 연수 개최
충남교육청,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자 연수 개최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5.3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질 높은 진로체험 운영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0일 공주생명과학고 시청각실에서 충청권 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및 대학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프로그램 운영교로 선정된 136개 중․고교 진로진학 상담교사와 충청권 17개 대학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질 높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진행됐다.

2학기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을 앞두고 진로체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현재 상황에서 17개 충청권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137종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671회에 걸친 연중 운영되는 이 학과체험프로그램은 도교육청 예산 3억여 원과 대학 대응투자 1억2800만원, 중고교 대응투자 1억5000만 원 등 총 6억 원에 가까운 대규모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학생들의 맞춤형 진로설계 지원에 교육청과 대학, 중․고교가 함께 협력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교육청 이심훈 학교정책과장은 인사말에서 “진로진학상담교사와 대학 진로체험 담당자들은 학생들의 꿈과 미래 진로를 연계해 행복한 삶으로 이끌어주는 천사와도 같은 존재”라며 “세월호의 교훈을 되새겨 모든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시 철저한 사전ㆍ사후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써 주기를 특별히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