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국립철도박물관 대전 유치 염원 뜨거워~
동구, 국립철도박물관 대전 유치 염원 뜨거워~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5.3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동구의 국립철도박물관 대전 유치 서명운동 마무리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가 추진해왔던 국립철도박물관 대전 유치 서명운동이 20만 명이 넘는 인원의 동참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31일 밝혔다.
▲ 국립철도박물관 대전 유치 서명운동 전개 (사진제공- 동구청)
구에 따르면, 이번 동구의 서명운동은 대전이 국립철도박물관 건립의 최적지임과 함께 대전 유치를 향한 동구민들의 염원을 대내외에 알리고자 대전시민 50만 명 서명운동 일환으로 지난 5월 중순부터 20만 명 서명을 목표로 추진됐다고 전했다.

이에, 주민들과 공직자, 구·동 관련단체, 관내 학교 등이 서명운동에 적극적으로 힘을 모았으며, 또한 각 동 자생단체에서는 각종 행사장은 물론 유동인구가 많은 대전역, 복합터미널 등에서 릴레이 서명운동을 펼침으로써 당초 목표를 무난히 달성하게 됐다고 구는 설명했다.
▲ 국립철도박물관 대전 유치 서명운동 전개 (사진제공- 동구청)
특히, 구는 국립철도박물관 신청 후보지가 동구 관내인 신안동으로 인근에 대전역, 코레일 및 철도시설공단 본사 등이 위치하고 있고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경부고속철도변 정비사업, 순항 중인 신안동길 확장 및 삼가로 교량 개설, 대전역사증축사업, 대전역복합2구역개발사업 등이 함께 만들어낼 시너지효과 및 유치타당성에 관한 홍보에 많은 분들의 공감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모아진 서명부는 국립철도박물관 대전유치위원회(위원장 정교순)를 통해 이달 초 국토부에 제출될 예정이다.

한현택 구청장은 “1905년 경부선 개통과 함께 성장해온 대한민국의 대표 철도도시인 대전이 국립철도박물관 건립의 최적지임은 이론의 여지가 없을 만큼 타당성이 확고하다”며 “서명부에서 드러난 동구민과 대전시민의 염원을 실현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