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귀농·귀촌 강력추진 시책 홍보 박차
공주시, 귀농·귀촌 강력추진 시책 홍보 박차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6.0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귀농·귀촌 일자리 창업 박람회’ 참가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 에서 열리는 ‘2016 귀농·귀촌 일자리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지난 3월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6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모습(사진제공- 공주시청)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 미래농업을 리딩하다!’라는 주제로 귀농·귀촌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정부와 지자체의 귀농·귀촌 정책 소개를 비롯해 6차 산업, 스마트 팜 등 미래형 농산업분야 미래 유망직업 소개와 창업컨설팅지원 등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성공적인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 지난 3월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6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모습(사진제공- 공주시청)
시는 이번 박람회가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기회로 판단하고 귀농·귀촌 상담 요원과 성공적으로 정착해 신바람 나게 활동하고 있는 선배 귀농 멘토 등 30여명을 참가시켜 공주시 귀농귀촌에 대한 자료 제공과 농업·농촌관련 일자리, 농식품 창업, 미래농업의 비전제시 등 사례 상담을 통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선배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실패 경험담과 함께 농업에 대한 창업 노하우 등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한 홍보와 유치활동을 벌이고 귀농귀촌을 준비 중인 도시민들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립공원 계룡산과 비단결 같은 금강,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등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귀농인들이 생산한 농·특산물 30여종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공주시가 귀농·귀촌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를 추진하겠다.”며, “도시민 유치를 통한 인구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전국 단위로 개최되는 각종 귀농귀촌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24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6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참석해 최우수상을 받은 강원도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