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이루리농장, 농촌체험학습경진대회 대상
논산시 이루리농장, 농촌체험학습경진대회 대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6.0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민이 선택한 최고의 농촌체험 인정 받아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에 위치한 귀농3년차 새내기 농부의 이루리 농장이 제5회 농촌체험학습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농촌체험학습경진대회 (사진제공- 논산시청)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달 28일 대전 MBC 사옥 야외에서 진행됐으며, 충남도내 다양한 농촌체험학습 자원을 도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서는 이루리농장을 비롯한, 상월면에 위치한 혜강공예가 참여해 이날 경진대회를 찾은 대전 시민 4000여 명에게 미니토마토화분심기, 딸토랑롤샌드체험, 전통책엮기기법을 소개하고 농장을 홍보하는 등 참가자와의 소통에 나섰다.
▲ 농촌체험학습경진대회 (사진제공- 논산시청)
특히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하는 경진대회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이루리 농장이 ‘미니토마토화분심기와 딸토랑롤샌드체험’으로 대상을 수상,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또 이번행사에서는 농촌체험홍보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팜파티 전시관을 설치, 농산물 마케팅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했으며 체험농장의 특성을 도시민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평가하고 시상함으로써 도시민들의 니즈를 현장에서 알 수 있도록 했다.

센터 관계자는 “농작물과 공예, 음식, 전통문화 등 성격과 모양새가 다른 체험내용을 접목 구성함으로써 농촌체험의 색다른 융복합의 6차산업화 현장이 되도록 지도해 나가겠다”며,“도시민에게 질적으로뛰어난 농촌체험학습 자원을 소개함으로써 도농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