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위험할 때 주저 하지 말고 누르세요!
공주시, 위험할 때 주저 하지 말고 누르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6.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IP비상벨시스템 구축 완료
충남 공주시 오시덕 시장은 시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긴급한 상황 발생 시 빠른 신고가 가능한 ‘CCTV IP비상벨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 CCTV 비상벨 모습 (사진제공- 공주시청)


IP비상벨시스템은 기존 아날로그 비상벨과 다르게 영상과 음성을 분리한 디지털방식으로 카메라에 장애가 발생해도 양방향 통화가 가능하다.

시는 우선 관내 학교폭력과 어린이 대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29개소와 유흥지역 3개소에 42대의 비상벨을 설치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위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주변 CCTV의 비상벨을 누르면 통합관제센터에서 영상을 확인해 경찰서 등으로 바로 신고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 외에도 IP비상벨시스템을 이용, 등·하교시간 어린이보호구역 경고방송, 쓰레기 무단투기 경고방송, 야간 청소년 계도방송, 재난방송 등도 가능해 청소년 탈선과 재난피해 예방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CCTV 비상벨 모습 (사진제공- 공주시청)


홍기석 안전관리과장은 “위급상황 시 신속한 신고를 위해 집주변이나 평소 통행하는 지역의 CCTV 위치와 비상벨 버튼 위치를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