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세종시 품질경영대회 최우수상
남양유업, 세종시 품질경영대회 최우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6.09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품질경진대회 지역대표 선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8일 세종문화원에서 ‘제3회 세종특별자치시 품질경영대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가 8일 세종문화원에서‘제3회 세종특별자치시 품질경영대회 수상자 . 세종시 제공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대회는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품질향상, 원가절감, 서비스 개선, 생산성 개선, 고객만족 등에 성과를 거둔 품질분임조 활동의 우열을 가리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콜마(주), ㈜한국에프엠, 한국전력, 육군 제1보급단 등 관내 7개 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서 총 10개의 품질분임조가 6개 세부 분야①현장개선②설비(TPM)③서비스/사무간접④환경/안전품질⑤6시그마⑥자유형식에 출전했다.

이번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리는 「제42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의 예선전 성격으로 최우수상에는 남양유업(주) 세종공장, 우수상에는 ㈜한국에프엠 외 7개 기업, 장려상은 한국콜마(주)관정지점이 수상했다.

최우수와 우수 품질분임조는 8.29 ~ 9.2,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세종시 대표로 전국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한경호 행정부시장은 “이번 대회는 각 기업과 기관의 품질경영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라면서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세종시 위상을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시는 지난해 제41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금상 2점, 은상 1점, 동상 5점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앞서 한국전력공사 조광래차장과 한국콜마(주) 소홍섭 과장이 품질경영 개선운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각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및 세종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