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화려한 개회식
예산군,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화려한 개회식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6.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식 시각장애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충남 예산군은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가 9일 예산종합운동장에서 화려한 개회식으로 4일간의 열전에 돌입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행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개회식 모습 (사진제공- 예산군청)
군에 따르면 이번 체육대회는 ‘도약하는 예산의 꿈! 하나되는 충남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15개 시․군 선수와 임원, 자원봉사자 등 총 9000여명이 참가해 육상과 수영, 축구, 야구 등 총 19개 종목에서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실력을 겨룬다.
▲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개회식 식전행사 모습 (사진제공- 예산군청)
군은 이번 대회가 210만 도민 전체가 화합해 하나 되는 화합의 한마당이자 낭만과 힐링의 도시 예산을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홍보 체전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및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 운영하고 있다.
▲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기간 운영되는 농산물 판매장 모습 (사진제공- 예산군청)
우선 예산종합운동장 내 풋살 구장 앞에 마련된 ‘예산군 농․특산물 홍보․판매관’은 대회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18개 관내 농․특산물 생산단체 및 업체가 참여해 사과와 배, 김치, 한과, 떡, 산나물, 잡곡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떡 메치기와 한과 만들기, 사과 떡 케익 만들기, 염색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45년 만에 자연 부화에 성공한 부와 복을 가져다주는 길조인 황새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전 및 예산황새공원 체험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예산종합운동장 내 생활체육관 옆 족구 경기장 안에는 충남우수광고물 전시장과 이동식 시각장애체험관이 운영되고 있다.

전시되는 작품은 총 50점으로 ‘2016 충남우수광고물전시회 대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당진 정기호씨의 작품 ‘여운’을 비롯해 20점의 수상작과 공모작 30점이며 전시작은 모두 오는 10월 중순에 열리는 대한민국 옥외 광고물대상전에 충남도를 대표해 출품될 예정이다.

아울러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인식 개선을 위해 ‘같은 공간 다른 생각’을 테마로 마련된 이동식 시각장애체험관은 에어 바운스 형태로 제작된 체험관에서 잠시나마 장애인의 어려움을 체험하고 공감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밖에도 오카리나 제작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210만 도민이 화합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선수뿐만 아니라 관람객들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도민이 경기장을 찾아 대회를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