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대덕구청장, 관광․기반 자원 도약 하고자
박수범 대덕구청장, 관광․기반 자원 도약 하고자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6.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리행복벼룩시장 도약 및 관광 활성화 발전모델 마련해야”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13일 대덕구에 산재한 관광자원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과 함께 중리행복벼룩시장의 도약을 위한 발전모델 마련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 1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 (사진제공- 대덕구청)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날 오전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 앞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직원 학습동아리의 ‘대덕구 관광․축제 활성화 방안’과 관련한 발표 내용을 청취한 뒤 “대덕구의 우수한 관광 자원과 축제 활성화를 위해 좀 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대덕구가 가진 우수한 관광자원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가 가진 장점과 단점, 위협요인과 기회 요인에 대한 분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축제․관광 활성화를 위한 우수한 분석 내용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 구청장은 아울러 상반기 운영 마무리를 앞두고 있는 중리행복벼룩시장과 관련해서도 “중리행복벼룩시장이 중부권 최대의 나눔장터로 자리 잡은 만큼 이제는 발전모델을 고민해야 할 시기”라고 꼬집으며 “중리행복벼룩시장의 활성화와 공익성을 바탕으로 한 수익모델 창출 등 그 어느 곳보다 성공적인 도약을 위한 발전모델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구청장은 이밖에도 여름철 물놀이 사고와 각종 재해와 관련해서도 “관련 부서의 철저한 사전 점검과 대책마련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혹시 모를 재해․재난과 관련한 업무 매뉴얼 마련 등 안전대책에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