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한부모가족 매입임대주택 주거지원사업 지원
천안시, 한부모가족 매입임대주택 주거지원사업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6.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국토교통부(LH공사) 사업 운영기관 선정
천안시가 위탁하여 백석대학교가 운영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은정)가 한부모가족 매입임대주택 주거지원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천안시청
한부모가족 매입임대주택 주거지원 사업은 국토교통부(LH공사)가 매입한 임대주택에 무주택 미혼 한부모·부자가족이 입주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가 임차보증금을 지원하고, 입주 뒤에는 자립 준비를 돕는 것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임대료는 월 5만원~10만 원 내외이며, 2년간 거주 할 수 있어 주거로 인한 심리적·경제적 부담을 덜고 자립을 준비할 수 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 중 입주자 모집·선정을 거쳐 올해 안에 천안시에 배정된 총 20호 내외의 임대주택의 입주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입주자를 대상으로 상담·교육·문화·출산양육지원 및 취·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입주자의 자립을 지원한다.

이은정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매입임대주댁 지원사업을 통해 미혼 한부모·부자 가족이 안정적으로 자녀를 양육하며 자립할 수 있는 가족생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취약 한부모 및 미혼모·부가족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체계적인 사례관리 시스템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부모가족 매입임대주택 주거지원 문의는 천안시건가정지원센터( 070-7733-831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