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재방죽지구 도시개발사업 체비지 매각
충남 홍성군은 홍성읍 고암리 668번지 일원에 위치한 역재방죽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체비지를 공개 매각한다고 밝혔다.

매각 방식은 일반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입찰등록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로 입찰참가자는 홍성군 도시건축과에 체비지 매각 대상필지를 확인하고 입찰보증금(낙찰금액의 5%이상)을 예치 후 입찰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사업대상지 인근에 위치한 대단위 주거 아파트인 신동아파밀리에 및 남장그린빌 주공아파트가 입주한 이후 먹거리 및 학원 등 상가에 대한 수요가 있어왔다.
하지만 상권이 형성될만한 마땅한 자리가 없던 상황에 대로 및 중로 등 도시개발사업을 위한 도시계획도로가 두 아파트 사이를 가로지르고 이번 사업 대상지가 두 아파트 사이에 위치함에 따라 인근 주민들의 상가수요를 충족시켜주고 더 나아가 도시계획도로를 통한 교통흐름 원활화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로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기존의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층간소음 및 사생활 침해 문제, 획일화된 공간에서 탈피하여 좀 더 자유로운 자신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하는 단독주택에 대한 수요로 이동하는 것을 반영하여 단독주택을 다수 배치하였고, 사업대상지 서측부에 2,183㎡ 규모의 소공원을 조성하여 사업지구 주민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이밖에 사업구역 동측부 인근에 자연생태습지였던 곳을 공원으로 조성한 역재방죽공원이 위치해 있어 친환경적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