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하이텍고, 베트남 초청교사 다문화 교육활동
세종하이텍고, 베트남 초청교사 다문화 교육활동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6.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대상국가 교사교류사업 다양한 교육활동 진행
세종하이텍고등학교(교장 홍성구, 이하 세종하이텍고)에 베트남 교사 2명이 초청돼교사교류사업을 통한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 세종하이텍고에 초청된 베트남 교사 환영식 장면(사진제공- 세종교육청)
지난 4월 19일부터 유네스코 아태국제이해교육원(UNESCO APCEIU) 후원으로 “2016년도 다문화대상국가와의 교사교류사업”에 따라 초청된 교사들은 3개월 일정으로 세종하이텍고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온 카우 지에이(Cau Giay) 고교 영어교사인 뉴엔 튜펑(Nguyen Thu Phuong)과 넝오 시리엔(Ngo Si Lien) 중학교 화학교사인 팜 티비엣하(Pham Thi Viet Ha)는 교류활동의 첫 소감을 “세종시 주변과 학교들이 너무 깨끗하고 아름답다며 초청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로 시작했다.
▲ (좌측 두․세번째), 베트남 문화 수업을 실시하는 장면(사진제공- 세종교육청)
두 교사는 양국 간의 문화 이해도 증진, 전공교과 수업방법 교류와 다문화교육 참여, 교원 및 교육현장의 글로벌 교육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세종하이텍고에 머물게 된다.

이들은 주당 15시간 내외로 전공교과(영어, 화학)와 베트남 문화 수업을 실시하고, 학교 교육활동, 창의적 체험활동과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지도 등에 참여하고 있다.
▲ 화학 교과에 대한 협력수업 장면(사진제공- 세종교육청)
특히, 하이텍고는 영어와 화학 교과에 대한 협력수업과 교사 상호교류를 통해 교수법의 장점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세종시 관내에서 희망하는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베트남 문화수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홍성구 교장은 “다문화 가정이 증가하고 있고 기업에서도 국가 간 인적 물적 교류가 활발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동반자로서 문화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