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어르신들 떴다방 속지 마세요!
동구, 어르신들 떴다방 속지 마세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6.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주요 경로당 48곳 순회 홍보 및 단속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어르신들을 상대로 각종 체험관에서 공연, 무료 식사, 사은품 등으로 유인한 후, 허위·과대광고로 건강기능식품 등을 고가에 판매하는 신종홍보관인 속칭 ‘떴다방’ 피해 근절을 위해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
▲ 떳다방 피해 예방 홍보 교육 사진 (사진제공- 동구청)
23일 동구에 따르면, 식품위생감시원(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시니어감시단)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주요 경로당 48곳을 순회하며 ‘떴다방’ 피해 예방 및 신고요령 등에 관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구입 시 ▲식약처 또는 각종 기능성 표시 및 마크 확인 ▲반품 가능 및 계약서 상 기입 여부 확인 ▲구입자 신상 및 결제정보 알림 조심 ▲반품·환불에 대비한 신중한 제품 개봉 등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살펴줄 것을 당부했다.

구는 또, 홍보활동 과정에서 수집된 ‘떴다방’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단속도 진행할 예정이며, 위법행위 발견 시에는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피해대상이 주로 노년층인 점을 감안, 허위·과대광고로 인해 어르신들이 저가에다 성분도 불분명한 제품을 비싼 값에 구입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 홍보 및 단속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