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치 이해·공감대 형성을 위한 도시설명회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30일(목) 오후 7시 30분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2-3생활권(세종시 한솔동) 주민센터 대강당(3층)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행복도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화)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이 도시의 가치를 이해하고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해 도시건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개방과 공유를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도시의 건설 목적, 미래가치 및 비전 등을 설명하고, 공공ㆍ민간에서 분야별로 진행하고 있는 특화사업, 행복도시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자족기능 유치현황, 행복도시의 현재와 미래모습 등을 소개한다.
설명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행복도시 건설 추진현황 등 평소 행복도시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현장에서 진행하는 질의ㆍ답변도 진행된다.
안정희 행복청 고객만족지원팀장은 “행복도시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이 도시의 진정한 가치를 충분히 이해하고 주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도시건설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 설명회 개요》
ㅇ 일시 : 2016. 6. 30(목) 19:30∼20:30
ㅇ 장소 : 행복도시 2-3생활권(세종시 한솔동) 한솔동 주민센터 대강당(3층)
ㅇ 대상 : 행복도시에 거주하는 모든 주민
ㅇ 목적 : 행복도시의 가치 및 비전 이해, 공감대 형성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