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한국전통시장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한남대, 한국전통시장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6.2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전통시장학회가 주관
한국전통시장학회(회장 이덕훈 한남대 총장) 2016년 상반기 학술대회가 30일 오후 1시 한남대 56주년기념관 서의필 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 한국전통시장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사진제공- 한남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전통시장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창조경제 시대의 전통시장 미래발전 전략방안 모색”이란 주제로 산·관·학 협력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및 미래발전 전략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 한국전통시장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사진제공- 한남대)
이날 행사에는 이은권 국회의원,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이일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학계 및 유관기관, 학생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총 3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1부 개회식에는 이덕훈 한국전통시장학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의 격려사, 이은권 국회의원의 축사 순서로 진행된다. 2부에는 총 4개 section을 나뉘어 각 대학 교수들의 주제발표가 이어지고 3부 폐회식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 된다.
▲ 한국전통시장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사진제공- 한남대)
2부 주제발표에서는 ‘지역축제 체험의 전통시장 이용행동 영향에 관한 연구, 전통시장 선택요인의 IPA 분석, 전통시장 활성화와 젠트리피케이션 안정화 방안 등 총 12편의 연구 논문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한남대 학생들은 지난 3월과 6월 대덕구의 전통시장인 중리시장과 법동시장을 방문해 환경정화활동과 장보기 행사를 펼치는 등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