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여권(미국), 유효기간, 구비서류 등 확인하기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앞으로 방학을 맞이하여 가족동반 및 어학연수 등 해외여행자 수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여권발급에 필요한 주요 사항안내와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발급여권 수령은 발급일로부터 4일(법정공휴일 제외) 후 수령이 가능하고, 시민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하는 등 시민 편익증진을 위해 신청자가 원하는 곳에서 여권을 수령할 수 있도록 등기우편 신청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월 1일부터는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동시발급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여권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신청을 함께 신청하면 4일후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경찰서와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지 않고 편안하게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은 신청서, 사진1매(반명함판 또는 여권용 사진), 수수료 8,500원이며, 유효기간은 1년이다.
해외여행을 자주하는 시민 ○○○씨는 “아산시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여권케이스가 고급스러워 타지에 거주하는 친구들도 탐낸다면서 시민을 위한 세밀한 배려 등 여러가지로 아산 시민인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민원봉사과 여권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계속 발굴·제공하고 민원인의 편익을 위해 감동을 주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