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인선 완료
공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인선 완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7.05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운 운영위원장, 김동일 행정복지위원장, 배찬식 산업건설위원장 당선.

공주시의회(의장 윤홍중) 4일 본회의장에서 각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하여 제7대 후반기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 공주시의회 제183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운영위원장에 이종운 의원('라' 선거구 장안면·의당면·신관동·월송동), 행정복지위원장에 김동일 의원 ('나' 선거구 금학동·옥룡동·산성동·중학동), 산업건설위원장에 배찬식 의원('라' 선거구 장안면·의당면·신관동·월송동)이 각각 당선됐다.
▲ 이종운 운영위원장(좌), 김동일 행정복지위원장(중앙), 배찬식 산업건설위원장(우)
공주시의회는 4일 공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거를 위해 제183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하고 선거를 실시했다.

이 날 각 상임위원장 투표에는 의원 11명 중 6명이 참여했다.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된 이종운 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의무는 집행부와 야합하는 것이 아니라 집행부를 견제하는 것”이라며 “전반기 의회 운영위원장을 하면서 잘못된 점은 수정하고 잘된 점은 보완해 의원님들의 왕성한 의정활동을 위해 성심성의껏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행정복지위원장에 당선된 김동일 위원장은 “11만 공주시민과, 공무원, 의원님들의 말을 많이 듣고 경청해서 그 의견들을 십분 발휘하는 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선소감을 전했다.

산업건설위원장 배찬식 위원장은 “시민들의 소외된 곳을 더 먼저 헤아리고 살펴며 소처럼 뚜벅또벅 걸어가며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의정활동을 깊이 있게 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