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중·고등학생 응모학교 지역 (시·군·구) 호국인물 소재로 제작
갈산고등학교(교장 전종현)는 오는 8월 19일까지 위대한 호국유산을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배움의 장을 마련해 주기위해 ‘제1회 전국 문·무 호국 나라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종현 교장은 두분의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호국교육 특성화 학교를 목표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치며 그 정신을 전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의 모든 학교가 위치한 각 지역에는 호국 위인을 비롯한 많은 호국역사가 살아 숨쉬고 있다
응모대상은 전국의 중·고등학생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여 할수 있고 작폼 내용은 응모학교 지역 (시·군·구) 호국인물을 소재로 하여 제작(응모학교 지역 이외의 다른 인물을 소재로 제작시 심사에서 제외)하여야 한다.
심사 기준 및 방법은 ▲주제 적합성(20점) ▲창의성(30점) ▲작품 완성도(30점) ▲대중 친화성(20점)로 심사위원 5명의 전체 채점후 합산하여 최고 득점순으로 결정한다.
발표는 8월31일 개별 통보 및 갈산중·고등하교 홍페이지에 게시하며, 시상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2편, 장려상 10편 총 13개 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부상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작들은 홍성역사 인물축제 및 인터넷을 비롯한 대충매체에서 홍보 영상으로 활용한다. 접수처는 충남 홍성군 갈산면 상촌로 9번길 39 갈산고등학교 교무실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