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 제3기 마을대학 입학식 개최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 제3기 마을대학 입학식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9.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오가면 오촌리)에서 진행
충남 예산군은 지난 6일 행복마을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3기 마을대학 입학식을  밝혔다.
▲ 황선봉 군수가 지난 6일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된 마을대학 입학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행복마을지원센터 제3기 마을대학은 마을 스스로의 동기부여와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 마을리더 양성 및 지역 리더간 정보교류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이날 입학식은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및 관계자, 수강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선언 ▲환영사 ▲축사 ▲폐식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강생들은 다음달 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마다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에서 교육을 받는다.
▲ 황선봉 군수가 지난 6일 오감오촌커뮤티니센터에서 마을대학 수강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은 정보공유와 상호 소통을 위한 마을소개 매회 실시, 민간네트워크 구축에 기반을 둔 교육프로그램 운영, 분야별 팀 구성을 통한 마을공동체 육성 아이디어 발굴,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 등을 각 분야별로 자율적인 학습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홍보소식지 제작, 마을자원조사 및 DB구축, 행복마을지원센터 법인구성, 행복마을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 행복마을지원센터 운영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행복마을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마을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행복마을지원센터 운영에 힘을 보태고 마을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