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2016년 충남 좋은가축 선발대회”개최
충남농협, “2016년 충남 좋은가축 선발대회”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9.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모우와 칡소, 시군별 아름다운 농장 사진전 등 다양한 볼거리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은 오는 9월 22일(목) 서산시 간월도에서 축산농가 3,000여명과 허승욱 충남정무부지사, 이완섭 서산시장, 축산관련 단체장 등 내외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충남 좋은가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좋은가축 선발 대회 모습
이날 행사는 충남 15개 시군별로 한우는 5개 부문(암송아지 부문, 출산경험이 없는 미경산우, 출산경험이 있는 경산우1부, 경산우2부, 경산우3부), 젖소는 2개 부문(암송아지, 육성암소) 총 7개 부문 105두가 출품되어 부문별로 우수한 한우ㆍ젖소들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 좋은가축 선발 대회 모습
선발결과
▲시군종합상부문 최우수상 홍성군, 우수상 예산군, 장려상 천안시, 장려상 당진시 등이 차지하였으며 이외에도 부문별로 한우품평회, 젖소품평회등 다양하게 선발하여 시상하였다.

지난 9월 2일에는 시군에서 출품한 비육우, 비육돈에 대한 고급육 경진대회를 음성공판장에서 개최하였으며, 우수농가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비육우 대상 남산농장 최한수(천안축협), 금상 종찬농장 김종찬(청양축협), 은상 철길농장 임종숙(홍성축협)
▲비육돈 대상 수동농장 이정식(서산축협), 금상 다솜농장 지복섭(예산축협), 은상 오륜농장 이병국(보령축협)등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종모우와 칡소, 시군별 아름다운 농장 사진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축산기자재 전시장, 축산물 소비홍보 시식회, 축산인 장기자랑, 시군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며 축산농가가 모처럼 일상에서 벗어나 화합을 다지고 재충전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 좋은가축 선발 대회 모습
이번 행사를 주최한 유찬형 농협 충남지역본부장은 대회사에서 “현재 우리나라의 축산업은 농업생산액의 42%나 차지할 정도로 농업·농촌경제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하고 있으나, 수입축산물의 증가, 각종 환경규제 강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하여 한우와 젖소의 계량성과를 평가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한다면, 충남 축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소비자와 국민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으며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와 서산시가 후원 하여, 축산 선진국과의 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사기진작과 새로운 축산 활로 모색을 위하여 개최 되었으며 '05년 부여, '06년 공주, '07년 홍성, '08년 예산, '10년공주, ‘11년 부여, ’12년 당진, ‘13년 논산, ‘15년 천안에 이어 이번이 10번째로 개최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