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 제17회 세계지식포럼(주제:‘대혁신의 길’)참가
충남대병원 , 제17회 세계지식포럼(주제:‘대혁신의 길’)참가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10.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흉부외과 강민웅 교수, 세계지식포럼 연사로 나서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김봉옥) 흉부외과 강민웅 교수(메디튤립 대표)가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신라호텔과 장충체육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포럼인 제17회 세계지식포럼(주제:‘대혁신의 길’)에서 11일  ‘글로벌시장 노리는 한국 스타트업’세션에서 연사로 나와 좌담을 나눴다고 밝혔다.
▲ 강민웅교수 세계지식포럼 참가
이번 세션은 국내 스타트업 현주소를 진단하고 과감한 해외진출을 통한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스콧 정 Y크리우드펀딩 대표, 이선오 힉스컴퍼니 대표, 강민웅 메디튤립 대표, 우승원 삼십구도씨 대표, 최소희 지플러스생명과학 부사장이 함께 했다.

강민웅 교수는 “스타트업별로 처한 상황이 다릅니다. 맞춤형 지원이 필요합니다. 사업초기 특허 출원에 많은 자금이 들어 힘들었으나 정부 지원이 있어 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정부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스타트업별 상황이 모두 다른 만큼 스타트업 단계에 따라 다양한 지원책이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민웅 교수는 현재 충남대학교 흉부외과(전문문야 : 흉부종양외과 최소침습적 폐암수술) 교수로 재직하면서 메디 튤립 대표( 병리검사용 조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개념 외과 수술용 선형 스테이플 개발)를 맡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