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홈페이지 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인증’
철도공단, 홈페이지 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인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0.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고령자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개선
▲ 한국철도시설공단 홈페이지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은 장애인과 고령자도 홈페이지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의 웹 접근성을 개선하여 국가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2년 연속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웹 접근성 품질 인증’
철도공단 경영지원본부 박찬탁 정보관리처장은 “홈페이지는 우리 공단과 외부 고객들이 서로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정부3.0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은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한 인증기관이 전문가 심사․사용자 심사 등을 실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에 불편이 없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웹 사이트에 부여하며,

공단은 시각장애․색맹 등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식별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모든 이미지에 음향을 비롯한 문자 대체 수단을 제공한 점, 마우스를 사용하기 곤란한 이들을 위해 키보드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내 모든 콘텐츠에 접근이 가능토록 한 점 등을 높이 인정받아 2년 연속 인증 마크를 획득할 수 있었다.

한편, 2년 연속 공단이 획득한 ‘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는 공단 홈페이지 하단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