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종합연구소, '참과학' 후원금 2천만원 전달
한화종합연구소, '참과학' 후원금 2천만원 전달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10.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금 전달

(주)한화종합연구소가 21일 오전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김영수 (주)한화종합연구소 전무, 함영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관내 중학생들의 과학 탐구능력 향상을 위한 ‘참과학’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 김영수 (주)한화종합연구소 전무(좌측)가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가운데), 함영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우측)에게 참과학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참과학은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주)한화종합연구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대전 관내 중학생들의 과학 탐구능력 향상과 이공계 인재양성을 위해 자유학기제를 활용한 이동과학교실 형태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총 30개 교실(1교당 최대 3교실 진행)을 올해 11월부터 내년 8월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번 참과학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참여학교 선정 및 행정지원을 하고, (주)한화종합연구소는 사업비(2천만원)을 후원하며 임직원 자원봉사자를 수업진행 시 보조교사로 지원한다. 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참과학 전반을 총괄하며 한남대학교-프로메가 BT 교육연구원과 수업진행을 연계한다.

김영수 (주)한화종합연구소 전무는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장차 대한민국을 이끄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화종합연구소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사업이 학생들에게 도움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