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다!
공주시,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다!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1.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도시 선언 및 제2회 동아시아 평생교육 국제포럼 개최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기념해 공주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 공주교육지원청과 평생학습 유관기관 간 협약식과 선포식을 개최, 명실상부한 평생학습 도시임을 대내외적으로 공표했다고 밝혔다.

▲ 2016년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및 평생교육기관 협약식 모습
이번 선포식은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음을 공표해 공주시가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평생학습도시 시민으로서 자긍심 고취와 평생학습에 자발적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 2016년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및 평생교육기관 협약식 모습
이날 행사는 오시덕 시장을 비롯해 안병근 공주교육대학교 총장, 이연주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현효 공주대학교 대외협력부본부장 등 주요 내빈과 읍면동 평생학습자 및 학습동아리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시의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기념하고 시민 앞에 향후 평생학습도시로서의 포부와 의지를 밝혔다.
▲ 2016년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및 평생교육기관 협약식 모습
이어 시청 본관 현관에서 지난 9월 22일 경남 거창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장에서 교육부총리로부터 수여받은 평생학습도시 동판 제막식을 가져 축하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최위호 교육체육과장은 “평생학습도시 선포를 계기로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평생학습 여건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공주시가 품격높은 교육문화를 실현하고 평생교육도시로 재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부 행사로 고마 컨벤션홀에서 ‘모두를 위한 평생교육’이라는 주제로 한국·중국·일본·대만의 평생교육 전문가 및 관계자가 참여하는 ‘제2회 동아시아 평생교육 국제포럼’을 개최해 공주시 평생학습자 및 학습동아리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