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김장재료 마케팅에 팔 걷었다
서산시, 김장재료 마케팅에 팔 걷었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Auction)과 연계한 김장대전 개최, 파워블로거 초청
충남 서산시는 최근 온라인시장의 급격한 성장세를 감안,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옥션(Auction)과 손잡고 오는 14일까지 서산 농특산물 김장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개최된 파워블로거 초청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모습
이번 김장대전에는 절임배추와 마늘, 생강, 천일염 등 15개 업체 25품목이 판매될 예정이며 옥션에 ‘서산뜨레’ 를 입력하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지난 5월 시와 서산우체국의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우체국에서는 구매자에게까지 안전한 배송을 책임지게 된다.

이와 함께 오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정보 파급력이 높은 파워블로거 초청한 가운데 김장담그기 체험행사도 열린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파워블로거들은 체험을 통해 서산지역 김장재료의 우수성을 접하고 간월도, 해미읍성, 동부시장 등 지역 명소도 둘러볼 예정이다.

파워블로거들은 행사 전반을 스케치하여 사진 등과 함께 자신의 블로그에서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13일, TJB대전방송 김장철 특집‘로컬푸드, 행복한 장보기’ 에 이완섭 서산시장이 직접 출연해 1시간 생방송으로 서산의 김장재료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방송 종료 후에도 절임배추, 생강, 천일염, 마늘 등은 농협대전유통에 입점 돼 한 달간 판매된다.

심현택 서산시 농정과장은 “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옴에 따라 우수한 서산의 농산물의 판로개척에 최선을 다해 농가소득 창출이 이바지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지역은 풍부한 일조량과 토질 등 농작물 재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 배추, 마늘, 생강 등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