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웹툰 공모전 개최
충남 당진시는 SNS에서 화제가 됐던 디오니소스와 파인애플송 패러디 웹툰으로 화제를 모았던 당진시가 웹툰계 최고의 금손을 찾기 위해 SNS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소셜미디어에서 당진을 외치다’로, 공모분야는 ▲당진의 3농혁신 ▲당진형 주민자치 ▲당진의 해나루 농‧특산물 ▲당진의 문화‧관광‧축제 등이다.
응모방법은 공모주제에 대한 약 10컷짜리 웹툰 파일과 제출서류(참가신청서, 작품요약서, 응모작품)를 담당자 이메일(dangjinc@gmail.com)로 접수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아마추어 웹툰작가이며, 개인뿐만 아니라 2명 이하로 구성된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며, 작품은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으나 모든 응모작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창작물이어야 하고, 공고기간 이후에 제작된 작품으로 출품이 제한된다.
최고 우수작품으로 꼽힌 금손에게는 시중가격 300만 원 상당의 고성능 웹툰 작업장비가 부상으로 주워지며, 은손과 동상에게도 웹툰 작업장비가 수여된다.
기타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www.dangjin.go.kr)과 당진시 공식 SNS채널(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에서 확인하거나 담당자(☎041-350-319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