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우수’ 평가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본청 및 동 주민센터 민원인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서비스 분야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달 4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본청과 동 주민센터를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접근 편의성 ▲친절도 ▲신속성 ▲공정성 ▲청렴도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만족도 등 13개 항목에 대해 대면조사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했다.
성별 만족도 결과 여성(88.9)보다 남성(89.1)의 만족도가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령별로는 30대에서 89.9점으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뒤를 이어 50대, 40대, 20대, 60대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청렴도 조사 결과 단 한 명도 방문 부서의 직원에게서 금품 등을 요구받거나 답례 차원에서 금품을 제공한 적이 없다고 답변해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공직자와 민원인들의 자정(子靜)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구 관계자는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섬김과 봉사의 자세로 구민 행복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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