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마쳐
공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마쳐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1.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주민자치센터 18개팀 참가,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 참여자 재능발휘를 통한 화합의 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8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이번 경연대회에는 600여명의 주민과 관광객이 참석한 가운데 15개 주민자치센터, 18개팀이 참여해 댄스, 풍물, 난타, 합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날 공연을 통해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며, 시민들은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통한 문화향유와 정보공유의 시간이 됐다.
▲ 주민자치 프로그램 사곡면 합창
또한, 참가자들은 경쟁이 아닌 화합의 장으로 타 공연팀의 공연 시 힘찬 박수를 보내주는 등 훈훈한 풍경을 연출하며 서로의 공연에 대해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대회의 영예의 대상에는 사곡면 합창팀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신관동 밸리댄스팀이, 우수상은 옥룡동 밸리댄스팀과 계룡면 건강체조팀이 각각 차지했다.
▲ 주민자치 프로그램 옥룡동 밸리댄스
시 관계자는 “공연을 위해 노력하고 준비해 온 수강생들의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다채로운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주민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주민공동체를 공고히 하고 삶의 활력과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