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 청소년 문화체험‘두드리고, 펼치고’운영
논산시청, 청소년 문화체험‘두드리고, 펼치고’운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1.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 실시

충남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위한 청소년문화체험활동인 ‘do드리go, 펼치go(두드리고, 펼치고)’프로그램을 지난 10월 29일, 11월 5일, 2회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 청소년 문화체험 활동
지역 중·고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문화체험은 청소년 일탈의 주원인이 되는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총 2단계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1단계 미술치료를 활용한 공동화 활동 ▲2단계 집단활동을 통한 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 청소년문화체험 활동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자아 존중감 및 사회적 기술을 향상시키고 우울과 불안, 분노 등 부정적 정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체험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게 어색하고 낯설까 걱정이 많았지만, 또래 친구들과 대학생 형, 누나들과 함께 1박2일의 시간이 짧을 정도로 재밌었다”며, “다음기회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4년 5월 개소해 지역의 청소년에게 상담 및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꿈을 실현토록 돕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평생교육과 청소년팀(☎041-746-5781~3)이나 센터(☎041-736-204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