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특산물 CM송 저작권 등록출원
서산시, 농특산물 CM송 저작권 등록출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중 지식재산권 보유 7위, 충남도 최다
충남 서산시가 지역 농특산물 지식재산권 확보에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이번에는 저작권 확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 뜸부기 쌀
9일 시가 등록 신청한 저작물은 대표 쌀 브랜드인 뜸부기와 함께 자란 쌀과 서산6쪽마늘 CM(Comercial)송이다.

뜸부기 쌀 CM Song은 서산 쌀 판매촉진 목적으로 입증된 우수성을 담아 라디오 광고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 것이다.
▲ 6쪽 마늘

서산6쪽마늘도 단군신화에 등장한 마늘이 서산6쪽마늘임을 알리면서 마늘 고유의 효능을 충실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의 저작권 등록은 최근 온라인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저작물 관련 분쟁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타 지자체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시가 출원한 저작물은 한국저작권협회 심사를 거쳐 12월초 등록이 확정된다.

저작권에 등록되면 공포일로부터 70년까지 법적 효력을 부여받게 되며 표절 등의 침해를 받을 경우 손해배상까지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심현택 서산시 농정과장은 “기업간의 지식재산권 분쟁이 이제는 지자체간 농특산물 홍보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지역 지식 재산권 확보에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역 농특산물의 상표와 디자인은 물론,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 등 지식재산권 확보에 적극 노력해 오고 있으며 올해 2월 기준 225개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7위, 충남도내 최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우수 농특산물 판매촉진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에게 쉽게 인식될 수 있도록 CM송을 제작, 대중매체를 활용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