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덕선비문화진흥원, 제1회 회덕 선비문화 포럼 개최
회덕선비문화진흥원, 제1회 회덕 선비문화 포럼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1.0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방안 토론의 장 마련
대덕구 회덕선비문화진흥원(원장 한기범)은 9일 오후 2시부터 대덕구평생학습센터에서 ‘회덕선비문화의 전통과 현황 및 발전방안’이란 주제로 제1회 회덕 선비문화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회덕선비문화진흥원, 제1회 회덕 선비문화 포럼 개최
이날 포럼에서는 한기범 원장의 기조발표에 이어 토론회 좌장 류칠노 교수(한남대)의 진행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와 주민들이 함께하는 열띤 토론의 장였다.

패널로는 송인창 교수(대전대), 황의동 교수(충남대), 김문준 교수(건양대), 오석민 실장(충남역사문화연구원), 류용환 관장(대전역사박물관), 문희순 박사(충남대)가 참여해 회덕 선비문화의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기범 원장은 “회덕 선비문화의 전통과 현황에 대한 고찰과 발전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집약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물질이 정신을 지배하고 있는 물질만능주의 세상에 충․효․예를 미덕으로 인격 수양에 일평생을 바친 고결한 선비 정신과 문화가 우리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널리 전파되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편, 회덕선비문화진흥원은 민선6기 박수범 대덕구청장의 공약사항으로 지난 8월 창립총회를 거쳐 설립돼 이번 포럼을 비롯한 회덕선비문화 방문 특강 등 회덕 선비문화 진흥과 교육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