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16년도 특성화학교 성과보고회 개최
공주시, 2016년도 특성화학교 성과보고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1.1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 발표회 통해 우수사례 공유 및 교환 자리 마련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특성화 학교 프로그램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9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고밝혔다.

▲ 특성화학교 성과보고회 모습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오시덕 시장과 공주교육지원청 이연주 교육장을 비롯해 특성화학교 관계자와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성화학교 별 우수동아리 2개팀의 공연과 함께 그동안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특성화학교 성과보고회 모습
특성화학교 육성사업은 민선 6기 오시덕 시장의 공약사항으로 2014년도 운영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2개교 등 총 6개 학교를 선정, 지난해 1차 성과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시는 공주만의 특색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1개 학교당 연간 4천만원씩 총 2억4천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별 프로그램의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성과를 발표하면서 우수사례는 함께 공유하고 미비점은 향후 보완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이번 성과 보고회를 통해 나타난 여러 사례를 비교분석해 보다 나은 교육운영을 실시, 최종평가 우수학교는 사업비를 증액하고 미흡한 학교는 감액 또는 배제 후 추가 공모하는 등 특색있고 내실있는 특성화 명문학교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현재 의당초, 상서초, 공주교대부설초, 신월초 등 4개 초등학교와 공주중학교, 공주북중학교 등 2개 중학교를 선정해 특성화학교 육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