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탄생 자료 집대성한다
세종시 탄생 자료 집대성한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탄생과정 기록화사업’진행… 자료 수집‧수장‧전시 추진

세종특별자치시가 시(市) 탄생과 출범 과정의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수집‧정리하는 기록화(記錄化) 사업을 진행한다.

세종시는 2003년 신행정수도 특별법 제정, 2004년 신행정수도 입지 선정과 헌법재판소의 위헌 결정, 2005년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추진, 이명박 정부의 세종시 수정론과 지역민들의 원안사수 투쟁 등 파란만장한 역정을 딛고 왔다.

브리핑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이춘희 시장은 17일 정례브리핑에서 “신행정수도와 행복도시 건설, 원안사수 투쟁기록 등 다양한 자료를 수집해 기록 관리할 계획이다.”며 “영광스런 세종시의 역사를 정리하고, 실질적인 행정수도로서 정체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내년 2월 11일까지 세종시 탄생과정과 관련된 각종 자료와 기록들을 널리 수집한다.

수집 범위는 신행정수도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추진에서 세종시 원안사수 투쟁, 세종시 출범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료를 망라한다.

수집 대상은 역사적·사회적·문화적 가치를 가진 문서, 도서, 대장, 카드, 도면, 시청각 자료, 전자문서, 박물, 민간기록물 등이며 무상 기증을 원칙으로 한다.

세종시는 이러한 자료로 콘텐츠로 제작하고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전시 공간도 만들 계획이다.

연말까지 진행하는 자료수집에 자료를 기증하고자 하는 사람은, 세종시 자치행정과 기록공개담담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