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8일 대덕대학교(총장 김상인) 군사학부 전투부사관과는 2016년도 군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육군참모총장의 ‘군장학생 임명장’ 수여 행사를 가졌다.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46명의 학생이 군장학생에 합격하여 전국대학에서 단일학과로 최다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들 중 2년 군장학생에 합격한 31명은 대학생활 동안 등록금 걱정 없이 2년 동안 군 장학금을 받아 공부하고, 1년 군장학생에 합격한 15명은 1년 동안 전액 장학금으로 공부하는 혜택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 합격한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은 육군의 맞춤식교육을 실시하여 지난 7월 30일 육군본부 주관으로 지적능력평가, 국사, 직무수행능력 평가, 인성검사 등 1차 시험에 100% 합격하였다.
이어서 2016년 10월에 면접시험 및 체력평가, 신체검사, 신원조회 등 2차 선발시험에서 최종 합격하여 육군으로부터 군장학생 임명장을 수여 받게 되었다.
이들은 대학생활 동안 등록금 걱정 없이 군 장학금으로 공부하고 대학졸업 후 육군부사관학교에 입교하여 국가공무원(군 간부)으로 임관하게 된다.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학과장 허동욱교수는 2014년 신설학과로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여 육군이 요구하는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여 3년 연속 군장학생 전국 최다 합격이라는 명예로운 전통을 수립하고 있다.
최근 대덕대학교는 “Client First” 학생을 최고로 섬기는 대학, “Change”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 “Competitiveness” 경쟁력과 자부심이 강한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