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일권 충남 건설정책과장, 도로·건설자재·수자원 유망기술 소개
강일권 충남 건설정책과장, 도로·건설자재·수자원 유망기술 소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12.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도청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보유 기술 설명회’ 개최

충남도는 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건설업 활성화와 중소건설업체 기술 확보 지원을 위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 보유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일권 충남 건설정책과장, 도로·건설자재·수자원 유망기술 소개

강일권 도 건설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들이 새롭고 다양한 유망기술을 한꺼번에 만나며 스스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각 업체들이 기술과 역량 개발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내 건설업체와 건설자재 생산업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설명회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보유 기술을 소개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자신들이 보유 중인 도로와 건설자재, 수자원·하천 분야 사업화 유망기술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연구책임자와 건설업체 관계자들이 1대 1 상담을 실시, 중소 업체들이 사업화 유망 기술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특히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특허 중 초기 비용 없이 권리 이전이 가능한 무상특허 기술도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서 유망기술을 소개한 한국기술연구원은 정부 정책 지원과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 국내 건설 관련 최고 연구기관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