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건설사업 상호 소통
행복청-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건설사업 상호 소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추진성과 평가와 향후 업무추진 방향 공유

행복청(청장 이충재)은 11일 지금까지의 행복도시건설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업무추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 전 직원이 참여하는 합동워크숍을 지난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충재 행복청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충재 행복청장은 “2단계 도시건설의 성공적 완수를 위해 기존의 관행적인 도시 개발방식을 과감하여 개선하여 행복도시만의 특화사업으로 대한민국 도시건설의 새 역사를 만들어 가자”고 격려하였다.

이번 합동워크숍은 행복도시 건설의 쌍두마차인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의 직원들이 중앙행정기관과 국책연구기관의 성공적 이전 등 1단계 사업의 성과 및 도시자족성 확보 등 2단계 도시건설사업의 주요 추진 정책에 대한 업무공유를 위해 마련되었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매주 1차례 이상 정례적인 회의를 통해 현안업무를 협의․처리하여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8일 워크숍에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 허재완(중앙대 교수)위원장이 ‘행복도시 건설에 대한 성과와 과제’란 주제로 특강을 통해,

행복도시의 환경친화형 도시건설과 공공 및 민간 건축물에 대한 특화전략은 기존 신도시와의 차별성 등 성공적인 사례라고 평가하면서, 대중교통중심도시 실현과 자족성 확보 등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하였다.

행복청-한국토지주택공사 합동 워크숍

워크숍에서는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도시가치 제고 방안”, “미래 스마트도시 구현 방안” 등 7개 주제에 대하여

세계적인 명품도시 건설을 위한 각 주제별 토론과 아이디어를 도출하였고, 역사적 대업인 행복도시의 성공적 건설을 위해 온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다짐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