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과정 운영 방향 로드맵 찾기
충남교육청, 교육과정 운영 방향 로드맵 찾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2.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교육과정 역량강화 및 지침 설명회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9일부터 20일까지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고등학교 교감 116명, 교육과정 담당자 116명, 도단위 수업탐구 공동체 회원 등 250명을 대상으로 2017 충청남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본격적인 회의진행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학교정책과 윤여준 학교혁신지원센터장의 ‘충남교육의 방향과 참학력’ 특강과 충남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안내, 경북여고 송영필 교사의 타 시도 사례발표인 ‘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핵심역량 함양과 과정 중심 평가’, 학교규모별 분임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본격적인 회의진행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은 설명회를 통해 앞으로도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불필요하거나 불합리한 것을 덜어 내고 빼내 교육의 본질적인 입장에서 성찰하고 바꿔보는 학교혁신을 계속 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 참학력을 통해 전인적 학력을 추구하는 기본을 교육과정에서 찾겠다는 것. 김지철 교육감도 인사말에서 이를 강조했다.

이에 부응하듯 250명의 충남 관내 고등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 교사들은 학교의 산적한 업무들을 물리치고 참여한 설명회임에도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토의하고 협의해 내년 충남 교육과정에 대한 밝은 기대를 갖게 했다.

학교교육과 이태연 과장은 “계획단계, 실천단계, 확인단계 등 교육과정 단계별 지원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적극 지원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