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 기업도우미 공감 한마당 개최 노고 격려
권선택 시장, 기업도우미 공감 한마당 개최 노고 격려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12.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구 기업도우미 120여명 참가, 성과보고회, 작년대비 활동률 25%상승

대전광역시는 27일 오후 시청 세미나실에서 시와 자치구 소속 공무원 기업도우미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기업도우미 공감 한마당 및 기업현장 방문’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 기업도우미 공감 한마당 개최

이번 행사는 2014년 발대식을 거쳐 시와 구 소속 공무원 470여명으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기업도우미 제도 시행 2년을 결산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 되었다.

이 자리에서 권선택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올 해는 시행 2년차를 맞아 기업도우미 제도가 본격적으로 도약한 뜻깊은 한 해였다”고 평가하면서“기업도우미들이 열심히 노력해 준 결과 기업애로 해소 및 기업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기업도우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대전시, 기업도우미 공감 한마당 개최

대전시 과학경제국 기업지원과 최시복 과장은“기업도우미가 본격 도입된 지난해 969건의 활동실적에 비해 올해는 1,200여건으로 약 25% 가까이 상승했다”고 밝히면서“기업도우미가 기업인에게 다가서고, 지역의 기업인들도 기업도우미를 활용하면 어려움이 해결된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공감 한마당 행사가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2016 기업도우미 성과보고에 이어 지난 11월 우수기업도우미로 선정되어 스페인과 포루투갈 정책연수를 다녀 온 10명의 기업도우미를 대표해 이윤구 사무관의 해외정책연수 사례를 발표했다.

또, 지난 11월 대전시 CSR (기업의 사회적책임) 특보로 임명되어 활동 중인 이현 특보의‘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도우미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과 유성구 용산동에 위치한 CHC랩 기업현장 방문이 이어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