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현 의원, 국민의당 전국여성위원장 출마 선언
신용현 의원, 국민의당 전국여성위원장 출마 선언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12.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정치 참여 기회 확대, 남녀격차 해소 등 다섯가지 대표 여성 공약 제시

국민의당 신용현 의원(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민의당 간사)이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행동하고 참여하는 여성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며 당 전국여성위원회 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신용현 의원, 국민의당 전국여성위원장 출마 선언

현재 당 비상대책위원과 여성 원내부대표로 활동 중인 신 의원(국민의당)은 이번 출마 선언을 통해 "정치참여를 독려하는 여성 중심 플랫폼 정당으로 자리 매김 될 수 있도록 전국여성위원회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대표적 여성 과학자 출신이기도 한 신 의원은 또 "과학자의 삶이 아닌 정치라는 새로운 장(場)에 들어선 것은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는 말에 공감했기 때문이다"며 "여성들이 덜 차별받고, 더 안전한 세상에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신 의원은 여성위원장 주요 실천공약으로 ▲ 단단하고 내실있는 전국여성위원회 구축 ▲ 여성의 정치 참여 기회 확대 ▲ 심화되고 있는 남녀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 ▲ 사회적 약자, 여성보호를 위한 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명예 회복과 민족적 정체성 확립을 제시했다.

아울러 신 의원은 현재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을 맡고 있으며, 국민의당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상 수상, 법률소비자연맹 등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원자력안전과 미래에서 원자력안전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신 의원은 국회 내 대표적 여성과학자로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을 지냈으며,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회장,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