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봄철 산불방지 산불감시원 발대식
대덕구, 봄철 산불방지 산불감시원 발대식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1.3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및 오는 5월 15일까지 운영

대전 대덕구 박수범구청장은 31일 봄철 산불발생 위험이 고조되는 산불조심 기간을 맞이해 산불예방과 신속한 진화활동을 위해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 방지상황실을 운영한다.

산불감시원 발대식 모습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자원과 개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우리 스스로 예방이 최우선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소중한 산림이 산불로 인해 훼손되지 않도록 구민들께서도 산불 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서류 및 체력검증을 통해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 19명을 선발해 체계적인 산불진화시스템을 갖추고자 산불소방협회에 의뢰해 산불 감시원들에게 산불 감시와 진화방법 등을 교육했다.

또한 산림연접지 농산폐기물 소각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해 산불발생을 최소화하고, 산불예방 캠페인, 마을방송, 진화차량, 산불예방깃발을 통해 산불예방 홍보를 집중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며, 무인감시카메라(4대)를 운용해 입체적인 감시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전국적으로 소나무재선충병이 발생됨에 따라 소나무재선충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감시지역의 소나무가 고사됐거나 감염 의심목이 발견되면 즉시 신고하도록 하는 임무를 병행하기로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