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공약평가위원회, 16년 하반기 공약사업실적 평가 '탁월'
예산군공약평가위원회, 16년 하반기 공약사업실적 평가 '탁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2.1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보다 탁월한 성과…89개 사업 중 탁월 53건 우수 31건

예산군 공약평가위원회 이한두 위원장은 10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전체회의를 갖고 지난 1일부터 열흘 간 진행된 민선 6기 공약사업에 대한 지난해 하반기 실적에 대한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10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예산군공약평가위원회 공약사업에 대한 지난해 하반기 실적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군에 따르면 이날 전체회의는 황선봉 군수와 평가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 10대 분야 82개 공약 90개 세부사업에 대해 진행한 평가결과를 확정했다.

위원회는 열흘 간 내실 있는 평가를 위해 각 분과위원회 별 회의를 개최해 서면 평가와 관련 공무원 의견을 청취하는 등 물량이나 사업비 집행실적에 의한 단순 비교 평가를 지양하고 전체적인 사업목적이나 취지 등을 감안해 실질적인 내용 달성 여부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이날 발표된 평가결과를 살펴보면 90개 세부사업 중 시기 미도래 1건을 제외한 89개의 사업에 대해 ▲탁월 53건 ▲우수 31건 ▲양호 2건 ▲보통 1건 ▲미흡 2건으로 당초 계획에 맞춰 전반적으로 우수하게 추진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93.4%의 이행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4년 차를 맞이한 민선 6기는 90개 공약 세부사업의 절반이 넘는 47건이 완료됐으며 특히 62만 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지난해 10월 개최된 ‘2016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군민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윤봉길 체육관’ 건립 등 공약 이행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노인일거리 대폭 확충’ 등 복지분야의 공약도 당초 계획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 하는 등 공약사업을 목표보다 더욱 탁월하게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군은 이날 확정된 최종 공약평가 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해 군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공약사업이 당초 계획에 맞춰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