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활동 치매전문강사 양성 교육
인지활동 치매전문강사 양성 교육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7.02.1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대전광역치매센터 15일 실시

충남대병원(원장 송민호)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는 15일 충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융합센터 대회의실에서 치매전문강사를 대상으로 ‘인지활동 치매전문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인지활동 치매전문강사 양성교육

이번 교육은 대전광역치매센터에서 주관하는 치매환자 인지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위하여 인지프로그램 강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보건소와 노인복지관 인지프로그램을 진행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총 10시간의 심화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치매환자의 인지프로그램 운영절차 ▲인지학습지 소개 및 실습 ▲수공예 활동 소개 및 실습 ▲치매환자의 임상평가 ▲회상훈련법 및 치매예방운동법의 소개 등 현장에서 인지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대전광역치매센터 이애영 센터장은 이번 교육사업을 통해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거주지 근처의 보건소와 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표준화된 맞춤형 인지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치매를 적극적으로 예방·관리할 수 있으며 부족한 치매담당인력의 업무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 과정을 수료한 ‘인지활동 치매전문강사’는 올 상반기 대전광역치매센터, 동구보건소, 중구보건지소, 서구보건소, 대전광역시 노인복지관에서 경도인지장애 및 초기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생각키움교실(인지프로그램) 강사로 위촉되어 활발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