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軍문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계룡軍문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2.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예술단체, 軍장병 및 관람객이 함께하는 콘텐츠 우수

계룡시 대표축제인 계룡軍문화축제가 22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계룡軍문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은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경쟁력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지닌 전국의 우수한 유망 축제를 엄정하게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축제콘텐츠와 축제관광, 축제경제, 축제예술/전통 부문으로 나눠 심사가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시는 전국 지자체의 우수 축제와 치열한 경합 끝에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계룡軍문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계룡軍문화축제는 지난해 지역주민과 예술단체, 軍장병 및 관람객이 함께 어우러져 全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대한민국 軍문화 콘텐츠 42종을 발굴하는 등 타 축제에 귀감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영‧유아 및 장애인, 노인 등 노약자를 위한 편익시설 확충, 테러대비 및 응급체계 구축 등 행사장을 찾은 118만 관람객의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행사를 추진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특별상으로 지난해 계룡軍문화축제를 통해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준 한호성 감독이 ‘축제감독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최홍묵 시장은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계룡軍문화축제는 추석 연휴관계로 지난해 보다 다소 늦은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