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안상수 의원 ‘세종시=행정수도’ 시민과 함께 환영
이춘희 시장, 안상수 의원 ‘세종시=행정수도’ 시민과 함께 환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 개헌 대선 통해 꼭 실현되길 희망

이춘희 세종시장은 8일 대통령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안상수 의원(자유한국당)이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고 밝힌데 대해 "25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 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안 의원은 7일 대전을 방문한 자리에서 “행정수도를 완성하는 대통령이 될 것”이라며 “청와대 제2청사를 설치하고, 국회상임위원회를 세종에서 개최하는 등 행정수도의 면모를 갖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수도권 광역단체장을 지낸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의원이 ‘세종시=행정수도론’를 밝힌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헌법재판소가 2004년 10월 신행정수도건설특별법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렸을 때 서울‧인천‧경기 등 3개 수도권 지자체가 신행정수도 건설을 강하게 반대했기 때문이다.

10여년이 흐른 지금 박원순 서울시장과 남경필 경기지사가 세종시 행정수도 건설에 찬성하고 있고, 이번에 인천시장을 지낸 안상수 의원이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을 제안했다.

이 시장은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건설하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으로, 국민적 공감대가 널리 확산됐다.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 성공을 위해 세종시에 국회와 청와대를 옮겨 행정수도로 만들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안 의원의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주장에 깊이 공감하며, 다가올 대선과 개헌을 통해 ‘세종시=행정수도’가 꼭 실현되기를 강력하게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