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안전하고 청렴한 도시 건설 앞장
행복청, 안전하고 청렴한 도시 건설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국가안전대진단 특별안전교육 및 청렴결의대회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안전하고 청렴한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현장을 만들기 위해 건설 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특별안전교육과 청렴결의대회를 9일개최했다.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한 이번 행사는 ‘2017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계획’에 따라 행복청 내 유관 부서가 협업하여 추진하였으며,

청렴결의대회 선서 모습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 정책의 하나로 시행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특별안전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해빙기 시설물 위험징후 발견과 신고 요령 ▲점검 및 조치방법 등을 최근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 안전 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청렴결의대회 이충재청장 인사말 모습

교육에는 행복도시 내 공공․민간시설 건설 현장 100개소*의 현장대리인, 사업 감리단장, 한국토지주택공사 감독 소장 등 책임자 200명이 참석, 안전의 중요성을 재인식시키고 건설 역량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대회에서는 행복도시 건설 관련 기관 대표자들이 청렴서약․대표자 결의문 낭독을 하며 반부패 청렴 실천의지를 다졌다.

청렴결의대회 모습

청렴 결의문 내용은 ▲법과 원칙 준수 ▲부당한 지시나 압력 행사 금지 ▲금품․향응 근절 ▲투명하고 깨끗한 건설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 등으로 구성하였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2017년은 행복도시 건설 착수 10주년이 되는 해로 지금까지 쌓아온 명품도시 이미지를 한 단계 높이는 해가 될 것”이라면서 “이는 공무원과 근로자 모두가 행복도시 건설사업 참여에 대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깨끗한 건설 문화를 만들어갈 때 가능하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