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제품의 최적 가격 결정 기업 수익과 판매 증진
aT, 제품의 최적 가격 결정 기업 수익과 판매 증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 상품가격결정 및 운영실전 과정」 신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 경기도 수원시 소재)은 오는 3월 23일과 24일 이틀간 실시하는 「식품기업 상품가격결정 및 운영실전」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aT, 농식품연구원 전경

이 과정은 기업의 수익과 판촉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 상품의 가격을 가장 적정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올해 새롭게 개설되었으며,

원가 및 경쟁가격, 고객의 가격 수용도, 각 판매채널별 특성을 고려해 최적의 가격 결정과 관련된 각종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하여 가격결정 및 운영에 대한 마케팅 역량 확보를 도울 예정이다.

상세한 교육내용은 제품 단위당 가격구조, 제조원가를 포함한 원가의 기본적 이해, 가격결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과 가격결정 방법(비용중심, 고객중심 등), 판매채널에 따른 입점 가정 실습 등으로, 과정을 수료하고 나면 자회사 상품의 최적 가격 결정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서비스기획 및 개발, 마케팅 관련 관리자 및 실무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

2일에 거쳐 총13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의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1만6천 원의 자부담금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올해 9월에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